Review./IT

아이폰14 pro 미니 디자인 및 출시일 정보 (ft.지문인식)

탐달 2022. 4. 17. 22:58


아이폰13이 국내 출시한지 어느덧 6개월이 지나 아이폰14의 출시가 얼마 남지 않았습니다. 예전엔 새로운 아이폰 시리즈가 나올 때마다 혁신을 느낄 수 있었지만 이제는 느끼지 못한지 오래된 느낌입니다.

올해 하반기 출시 예정인 아이폰14는 어떻게 출시가 될지 지금까지 나온 루머들을 정리해봤습니다.


디자인


아이폰14의 디자인은 공개된 도면에 따르면 아이폰 상단에 있었던 노치가 사라진 iPhone을 보게 될것으로 예상됩니다. 전면 디스플레이 상단 노치가 펀치홀 디자인으로 바뀌었으나 삼성 갤럭시 처럼 홀이 한개만 있는것이 아닌 긴 모양과 원형 두가지의 펀치홀이 들어가 느낌표(!)를 연상케 합니다. 긴 모양은 페이스 ID 기능을, 원형 홀은 전면 카메라로 예상 됩니다.


아이폰14 의 카메로 부분에도 변화가 있습니다. 기존 아이폰13에서 카메라가 과하게 튀어나온 일명 카툭튀 형테에서 일체감 있는 설계로 변경될 예정이라고 합니다. 하지만 도면에 의하면 카툭튀가 없어진 만큼 아이폰14 자체의 두께가 약 0.2mm 두꺼워진 것을 볼 수 있는데, 카메라 화소도 48MP 모듈 장착 가능성도 열려있어 두꺼워 진것으로 예상됩니다.


그동안 아이폰 시리즈의 노치가 상당히 보기 안좋았는데, 이번 아이폰14는 어떻게 나올지 기대가 됩니다.


스펙


애플의 고집과도 같은 라이트닝 케이블은 아이폰14 에서도 유지될것으로 보입니다. USB2.0 속도는 그만 사용하고 빠르게 C타입으로 변경되었으면 하는 바람이 큽니다. 아이패드에서는 이미 USB Type-C로 변경이 되었는데 아이폰은 언제쯤 탑재하게 될지 모르지만 개인적으로 가장 아쉬운 부분이기에 이번 아이폰14 발표 때 가장 기대하고 있는것중 하나입니다.


아이폰14 pro 디스플레이의 정보로는 슈퍼레티나 LTPO2 OLED를 채택한다는 소식이 있습니다. 화면 사이즈는 6.1”와 6.7”로 예상하고 있으며, 이번 아이폰14 시리즈는 미니가 제외되고 아이폰14, 아이폰14 max, 아이폰14 pro, 아이폰14 pro max 이렇게 4가지 모델로 나올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다만 그동안의 아이폰 루머들과 실제 출시한 아이폰의 차이가 많았기에 출시 전까지는 확실하지 않습니다.


애플은 늘 그래왔듯 이번 아이폰14 시리즈에서도 급 나누기에 대한 소식도 있습니다. 새로 출시할 예정인 A16 바이오닉 칩셋은 모든 아이폰14 시리즈에 탑재되는게 아닌 아이폰14 pro 라인에만 탑재된다는 소문과 아이폰14 pro 이하 라인에는 전작인 아이폰13에 탑재됐던 A15 바이오닉 칩이 들어간다고 하는데, 이렇게 출시한다면 기존 아이폰13 유저들은 교체를 하는 의미가 없게 되니 이런 급나누기는 실제로 일어나지 않을거라 개인적으로는 생각합니다. 또한 아이폰14 시리즈에는 드디어 8GB의 램이 들어갈 것으로 예상됩니다.


출시일



아이폰14 시리즈는 2022년 9월에 예정인 애플 이벤트에서 발표할 것으로 예상되며 한국에서의 출시는 11월정도로 예상됩니다. 늘 출시 전마다 루머가 도는 애플사의 아이폰이 이번엔 혁신을 보여줄 수 있을지 기대가 되며 C타입 만큼은 꼭! 탑재해줬으면 하는 바램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