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view./IT

아이폰 통화녹음 무료어플

탐달 2022. 4. 25. 07:00

아이폰 통화녹음 무료어플


아이폰3GS가 국내 출시한 이후 아이폰을 사용해 온 아이폰 유저로써 갤럭시와 비교했을 때 삼성페이보다 더 큰 단점으로 뽑히는 것이 있다면 그것은 녹화녹음 기능의 부재입니다. 아이폰은 꼭 써야겠고 업무에 녹화녹음 기능은 꼭 필요하기에 저는 핸드폰을 2대 사용하는 어려운 길을 선택했죠 ㅜㅜ 그러던 중 혹시나 하는 마음에 인터넷에 검색을 하니 아주 유용한 아이폰 통화녹음 어플이 있어서 소개해드릴까 합니다.

 

‎스위치 - 국민 통화 녹음 앱

‎스위치는 안심하고 쓰셔도 됩니다! • 매월 30분 무료, 한달 만원이면 무제한 사용 • 철통 보안으로 내부 직원들도 모르는 나의 통화 내용 • 내가 걸 때도 상대방이 받을 때도 일반전화랑 똑

apps.apple.com

위 링크를 누르시면 앱스토어로 바로 이동됩니다 :)



구매평이 무려 7.3천이나 달렸음에도 별이 거의 5개에 가까운 좋은 평가를 받은 어플입니다.



녹음된 통화 내용은 텍스트로 변환해 주는 받아쓰기 기능도 있다는 놀라운 사실…!


어플을 설치-로그인을 한 뒤 오른쪽 하단 내 정보를 누르고 ‘스위치 번호 신청하기’ 버튼을 눌러 본인 인증을 완료해야 사용이 가능합니다.


현재는 대한민국과 미국 두 나라에서만 사용이 가능한 것으로 보입니다.


본인 인증 이후부터 사용이 가능하며 별도로 유료로 전환하지 않은 ‘무료 플랜’ 사용자는 한 달에 30분의 통화를 녹음할 수 있습니다.


한 달에 30분 이상 아이폰 통화녹음 기능을 사용하기 위해선 추가 결제가 필요하며 한 달에 10,000원 1년에 90,000원의 비용이 결제됩니다. 적은 금액은 아니지만 저처럼 핸드폰을 두대 사용하는 것보다는 금액적으로나 주머니 속 무게로 보나 가볍게 느껴집니다. 저는 아이폰으로 통화녹음 기능을 사용할 일이 한 달에 30분 이하일 걸로 예상돼서 추가로 결제 없이 이용할 예정입니다.


스위치 어플 키패드에서 번호를 누르고 전화를 걸면 위 사진과 같이 ‘이 통화는 현재 녹음 중입니다’라는 문구가 나옵니다.



아이폰 통화녹음 기록을 듣기 위해선 어플 오른쪽 하단의
최근기록을 누른 뒤 해당 통화내역을 누르면 하단에 재생하기 버튼이 보입니다. 저는 테스트를 위해서 진행했기에 텍스트 기록은 없다고 뜨네요. 재생을 눌러들어보니 녹음 품질도 아주 우수합니다.

아마 아이폰 유저에게 통화녹음 어플은 정말 유용할 것이라 생각합니다. 통화녹음 기능이 필요한 분이 있다면 스위치 어플을 추천드립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