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천/영화추천

넷플릭스 슈룹 뜻, 배경, 등장인물 총정리

탐달 2022. 11. 15. 07:38

넷플릭스 슈룹 뜻, 배경, 등장인물 총정리

드라마를 잘 보지 않는 제가 요즘 푹 빠진 드라마가 있습니다.

그것은 바로 슈룹!

우연히 넷플릭스에서 1화를 보게 된 이후로 TVN에서 생방송까지 놓치지 않고 보고 있습니다.

김혜수의 눈썹과 눈빛 연기를 보고 있으면 정말 감탄사밖에 나오지 않을 정도로 연기를 잘합니다.

슈룹 방송 중간 광고에 연기를 하지 않는 김혜수를 보면 이질감이 느껴질 정도죠...ㅎㅎ

오늘은 제가 이렇게 재밌게 보고 있는 슈룹이라는 드라마에 대해 넷플릭스 슈룹 뜻, 배경, 등장인물 총정리해봤습니다.

 

슈룹 소개

조선시대가 배경인 듯 하지만 사실상 현대의 강남 엄마들을 보는듯한 느낌을 받는 드라마입니다.

한 나라의 국모인 김혜수에겐 곧 왕이 될 세자가 있었으나 병으로 인해 죽게 되고, 그 뒤를 이어 왕세자가 될 사람을 뽑는 경합이 시작됩니다. 병으로 죽었다 생각했던 왕세자는 사실 누군가에게 살해되었다는 사실을 눈치채고 이로 인해 일어나는 에피소드들이 슈룹의 이야기입니다.

 

슈룹 뜻 

슈룹 뜻은 우산입니다. 우산의 순우리말로 [훈민정음해례본 1443]에 우산을 '슈룹'으로 기록했다고 합니다.

슈룹의 포스터를 보면 우산을 들고 있는 김혜수를 볼 수 있는데 아마 여러 가지 위험(비)들로부터 우산처럼 지켜준다는 의미로 지어진 이름이 아닐까 하는 생각이 듭니다.

 

슈룹 배경

슈룹의 배경은 지금으로부터 약 500년 전의 조선시대입니다. 하지만 실제 역사를 기반한 드라마는 아니기에 가상세계의 조선이다라고 생각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슈룹을 보고 있으면 정말 저 시대의 엄마들도 지금과 다를 게 없지 않았을까?라는 생각을 자꾸 하게 되는 걸 보면 정말 잘 만든 드라마가 아닐까 합니다.

 

 

슈룹 등장인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