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정보

카톡 차단 당하면 알 수 있을까? 카톡 차단 확인 방법 알아보기

탐달 2021. 6. 14. 08:00

카톡 차단 당하면 알 수 있을까? 카톡 차단 확인 방법 알아보기


카카오톡을 이용하다 보면 상대방이 내가 보낸 카톡을 읽지 않을 때가 있는데, 이럴때마다 ‘혹시 나를 차단한게 아닐까?’ 라고 생각한적 누구나 한번쯤은 있을거라 생각합니다.


친구, 또는 연인과 싸웠을 때 가장 많이 의심이 되는데 확인할 방법은 없어 답답하셨던 분들을 위해 인터넷에 떠도는 카톡 차단 확인 방법을 실험해서 실제 가능한지를 확인하고 실제로 카톡 차단 확인이 가능한 방법을 찾아봤습니다.

혹시 카카오톡 차단하는 방법을 모르시는 분은 아래
링크를 클릭해주세요 :)👇

 

카카오톡 차단/차단해제 방법

카카오톡 차단/차단해제 방법 카카오톡을 이용하다보면 누군가를 숨기거나 메세지가 안오게 차단하고 싶은적이 있습니다. 또 그 사람이 내 프로필을 더이상 못보게 하는 완전 차단도 하고싶을

quester.tistory.com

 

카톡 차단 확인 방법


우선 가장 기본적으로 메시지를 보냈는데 옆에 숫자 1은 없어졌으나 답장이 오지 않는 경우는 다행(?)이도 카톡 차단된것이 아닙니다. 단순히 읽고 답장을 안한것 입니다.

카톡 차단 당하면 내가 보낸 메시지 옆에 숫자 1이 안 없어집니다. 하지만 메시지 옆에 1이 안없어 진다고 카카오톡 수신거부라고 단정 지을 수는 없습니다. 그냥 읽지 않았을 수도 있기 때문입니다.


첫 번째. 카카오톡 프로필 사진 안보임


많은 분들이 상대의 프로필 사진과 배경 사진이 갑자기 없어지고 기본으로 바뀌어 있어서 차단이 되었다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이건 잘못 알려진 사실입니다.


현재는 차단을 하고나면 개인 프라이버시의 문제로 프로필 비공개를 할지 여부에 대해 설정이 가능하기 때문에 현재 카카오톡 최신 버전에서는 이것만 가지고는 카톡 차단 확인을 단정 지을 수 없습니다.


두 번째. 친구 송금으로 확인하기


카카오톡 프로필 오른쪽 상단에 ₩버튼을 눌러 돈을 보냈을 때, 카톡 차단 당하면 보내기 버튼을 눌러도 보내지지 않는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하지만 마님❤️에게 차단을 해달라고 하고 송금을 해보니 정상적으로 이체가 됐습니다. 하지만 상대방은 이 돈을 받을 수 없습니다. 그리고 이체한 돈은 3일 뒤에 내 계좌로 자동 환급이 됩니다.

상대방이 차단을 안해도 3일동안 받기를 누르지 않는다면 마찬가지로 내 계좌로 환급이 되기 때문에 이 방법도 카톡 차단 확인을 할수 있다 단정지을 수 없습니다.


세 번째. 보이스톡/페이스톡 으로 확인하기


카카오톡에서 지원해주는 무료 통화인 보이스톡과 페이스톡으로 확인이 가능하다는 말도 있어서 테스트를 해보니 전화는 정상적으로 걸립니다. 하지만 상대방은 전화가 오지 않았습니다. 이 방법으로는 카톡 차단 확인이 불가능했습니다.


네 번째. 차단 후 추천친구 확인


카톡 차단이 의심되는 친구를 차단하고 다시 차단 해제 하며 뜨는 “차단이 해제되었습니다. 지금 친구로 추가하시겠습니까?” 라는 팝업에서 취소를 선택합니다.

 

카카오톡 차단/차단해제 방법

카카오톡 차단/차단해제 방법 카카오톡을 이용하다보면 누군가를 숨기거나 메세지가 안오게 차단하고 싶은적이 있습니다. 또 그 사람이 내 프로필을 더이상 못보게 하는 완전 차단도 하고싶을

quester.tistory.com

 


이후 친구 목록으로 가서 추천 친구 목록에 상대방이 표시되는지 확인해봅니다. 추천 친구 목록에 상대방이 뜬다면 차단당하지 않은 것입니다.
해당 방법으로 카톡 차단 확인이 가능했습니다.

 

다섯 번째. 단체 채팅방 이용


지인에게 부탁을 해서 차단 의심되는 사람과 나를 포함해 단체 채팅방을 만들었는데 카톡 차단 당하면 초대 목록에 상대방이 보이지 않는 말도 있었으나 해당 방법으로는 카톡 차단 확인이 되지 않았습니다. 상대방과 나 모두 초대된게 보였기 때문이죠 ㅜㅜ


총 다섯 가지의 카톡 차단 확인 방법에 대해 테스트를 해봤습니다. 그 중 네 번째가 가장 믿을만한 정보였던것 같습니다. 하지만 네 번째도 상대방이 추천친구에 뜨지 않도록 설정을 해놨다면 차단을 하지 않았어도 보이지 않는 경우가 있다고 합니다.

결국 카톡 차단 확인 가능한 정확한 방법은 한가지도 없다는게 제 결론입니다.

이상으로 ‘카톡 차단 당하면 알 수 있을까? 카톡 차단 확인 방법 알아보기’ 에 대한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