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정보/지식

카카오톡 차단/차단해제 방법

탐달 2021. 6. 3. 08:00

카카오톡 차단/차단해제 방법


카카오톡을 이용하다보면 누군가를 숨기거나 메세지가 안오게 차단하고 싶은적이 있습니다.
또 그 사람이 내 프로필을 더이상 못보게 하는 완전 차단도 하고싶을 때가 있죠.
카카오톡 차단/차단해제 방법에 대해 정리하여 알려드리겠습니다.


제 마눌님에게 죄송하지만 마눌님으로 테스트 해보겠습니다.
차단하고싶은 사람을 손으로 꾸욱 길게 터치해줍니다.


그러면 위 사진과 같이 여러가지를 설정할 수 있는 팝업이 뜨는데 여기서 숨김은 해당 사람이 나에게서 안보이게 숨겨지는 기능이고, 차단은 해당 사람의 메세지가 더이상 나에게 오지 않는 차단 기능입니다.
저는 차단을 눌러보겠습니다.


제 친구 목록에서 마눌님이 사라진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더이상 마눌님이 메세지를 보내도 저에겐 닿지 않습니다..ㅎㅎ


차단된 친구를 확인하고 싶다면 카카오톡 오른쪽 아래 있는 점세개(…)를 누른뒤 오른쪽 위 톱니바퀴(설정)>친구>친구관리에서 숨김친구 또는 차단친구 항목이 있는걸 볼 수 있습니다.
저는 마눌님을 차단했기에 차단친구 관리를 눌러 들어가보겠습니다.


마눌님 외에도 다른 친구를 차단했었네요
여기서 지금까지 차단했던 친구들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차단을 했다면 다시 복구하는 방법도 궁굼하시죠?
차단친구 관리에 있는 차단된 친구의 프로필 오른쪽 관리를 눌러줍니다.


차단관리 라는 설정창이 팝업되는데 여기서 차단해제를 선택하면 다시 친구목록으로 되돌릴 수 있고,
메세지 차단, 프로필 비공개를 선택하면 상대방이 나의 프로필을 더이상 볼 수 없습니다.


살다보면 누군가를 차단하게 되는데 실수로 소중한 사람을 차단하지 않도록 조심하시기 바랍니다.
의외로 많은 분들이 실수로 지인을 차단하여 메세지가 안와서 당황해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저는 해당 사진을 찍은 후 마눌님을 차단해제 완료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