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자 갱년기 증상 및 남성호르몬 수치를 높이는 방법
남자 갱년기 증상 및 남성호르몬 수치를 높이는 방법
갱년기라는 단어는 마치 병명처럼 사용되곤 하지만 질환이 아니며 장년층에서 노년으로 넘어가는 과도기를 이르는 말입니다.
남녀 모두 갱년기의 시기가 오지만 이번에는 남자들의 갱년기 증상과 남성호르몬 수치를 높이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목차
갱년기란?
남자 갱년기 증상
남자 갱년기 원인
남성호르몬 수치 높이는 방법
갱년기란?
갱년기는 성호르몬이 감소하며 여러 증상이 나타나는 기간을 의미합니다.
주로 중년이 넘은 여성들에게 나타나지만 성 호르몬 분비가 서서히 감소하는 30대 남성에게도 나타나기도 합니다.
아직 나이가 젊어도 찾아올 수 있으니 증상이 있다면 전문가에게 상담을 받아보는 것이 좋습니다.
남자 갱년기 증상
남자 갱년기의 증상으로는 성욕이 감퇴하며 성관계 횟수가 감소하고 발기부전 등의 성기능 저하가 대표적이며 이 외에 원인 모를 무기력감, 우울증, 집중력 저하, 만성 피로, 불면증, 자신감 상실, 복부 비만, 관절통, 피부노화, 안면홍조, 골다공증 등이 나타납니다.
잘못된 습관으로 인해 갱년기 증상이 빠르게 찾아왔다면 치료가 필요하니 온라인에서 간단하게 상담받아보시기 바랍니다.
남자 갱년기 원인
남자 갱년기는 잦은 음주와 흡연, 비만 등이 남성 호르몬 수치의 감소를 촉진시켜 찾아오며 스테로이드, 무좀약, 이뇨제, 위장약 등의 약물을 복용하는 남자들에게도 갱년기 증상이 나타나곤 합니다.
남성호르몬 수치 높이는 방법
남자 갱년기는 남성호르몬 수치를 높이는 방법으로 완화 및 치료가 가능합니다.
남성의 고환에서 생산되는 테스토스테론이 감소하며 남성 호르몬 분비를 원활하게 못하며 갱년기 증상이 찾아오기에 테스토스테론 영양제를 복용하는 것이 남자 갱년기 치료에 효과가 있습니다.
또한 주 2-3회 이상 가벼운 운동과 함께 음주, 흡연을 멀리하면 남성호르몬 수치를 높이는데 도움을 줍니다.
만약 위 방법으로도 효과를 보지 못했다면 전문가의 상담이 필요하며 3~4주에 한 번씩 근육주사를 맞거나 경구 복용, 피부에 부착하는 경피제 등을 처방받아 치료를 받는 것이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