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정보/질병

갑자기 한쪽 귀에서 삐소리가 나는 이유와 해결법

탐달 2023. 8. 28. 23:04

갑자기 한쪽 귀에서 삐 소리가 나는 이유와 해결법

어느 날 한쪽귀에서 삐- 소리가 나는 것을 경험해 본 적이 있으신가요?
작게 들리거나 혹은 크게 들리는 삐-소리가 나는 증상은 이유 없이 갑작스럽게 나타나며 시간이 지나며 점차 사라지곤 합니다.
이러한 증상이 왜 나타나는지 궁금해하실 분들을 위해 원인과 해결법에 대해 정리했습니다.
 

갑자기 한쪽 귀에서 삐소리가 나는 이유와 해결법

 

목차
갑자기 삐 소리가 나는 이유는?
삐 소리 해결법

갑자기 삐 소리가 나는 이유는?

첫 번째. 과도한 스트레스

스트레스는 흔히 만병의 근원이라고 표현을 하는 만큼 여러 질병의 원인이 됩니다.
과중한 업무, 사람과의 관계 등으로 인해 받게 되는 스트레스는 귀에서 삐-소리가 나는 이유가 될 수 있기에 충분한 휴식이 증상 완화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두 번째. 건강악화

스트레스를 받거나 몸살이 나는 등의 건강악화도 귀에서 삐-소리가 나는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이 경우에도 조금이라도 휴식시간을 갖거나 명상 등과 같이 혼자만의 시간을 보내며 마음을 다스리는 것이 좋습니다.
스트레스와 건강악화의 경우는 증상이 일시적으로 나타는 경우가 대부분이며 휴식을 취한 후 금방 사라집니다.
 

세 번째. 이명

만약 일시적으로 나타났다 사라지지 않고 지속적으로 삐-소리가 난다면, 귀 이명을 의심해 볼 수 있습니다.
이명은 메니에르 증후군, 돌발성 난청 등 다양한 질병이 원인이 될 수 있으며 이명이 의심된다면 빠르게 병원애 방문해서 치료를 받는 것이 좋습니다.
만약 해당 증상이 지속적으로 나타났음에도 병원에서 치료를 받지 않고 방치한다면 큰 질병으로 이어질 수 있는 위험이 있습니다.
따라서 빠르게 병원에 방문하거나 온라인에서 상담을 받아보는 것을 권장합니다.

네 번째. 뇌졸중 전조증상

귀에서 삐-소리가 나는 이유는 뇌졸중 전조증상일 수 있습니다.
우리 뇌로 산소공급을 하는 혈관이 막히거나 파열되면서 삐-소리가 나게 되고, 심한 경우 두통과 어지럼증, 몸 한쪽의 마비증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뇌졸중은 증상 발현 후 3~4시간 이내에 병원에 방문해야 하는 골든타임이 있으며 이 시간이 지나면 영구적으로 몸에 장애가 생기거나 심하면 사망까지 할 수 있는 무서운 질병이기에 작은 증상이라도 놓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삐 소리 해결법

귀에서 삐-소리가 나는 원인은 위와 같이 총 4가지가 있습니다.
첫 번째와 두 번째의 경우에는 가벼운 운동, 휴식, 명상 등으로 인해 증상은 완화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세 번째와 네 번째의 경우라면 전문가를 찾아가 정확한 진단을 받고 치료를 하는 것이 좋습니다.
삐-소리가 나는 원인이 다소 위험하고 무서운 질병들도 포함되어 있지만 100% 치료가 가능하니 걱정하지 마시고 병원에 방문하시는 것을 권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