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정보/건강

비 올 때 무릎이 시린 이유와 관리방법

탐달 2023. 9. 6. 22:19

비 올 때 무릎이 시린 이유와 관리방법

와이프가 아이를 출산한 이후로 비가 오기 전 무릎이 쑤신다는 말을 하곤 합니다.

왜 비가 올 때면 무릎이 시리고 관절 통증 증상이 나타나는지 그 이유와 관리방법에 대해 정리해 봤습니다.

 

비 올 때 무릎이 시린 이유와 관리방법

 

목차

비 올 때 무릎이 시린 이유
관절통증 관리방법

 

비 올 때 무릎이 시린 이유

첫 번째. 기온의 압력

비가 오면 기온의 압력이 낮아져, 관절의 압력도 낮아지게 되면서 관절내부의 압력이 더 높아지게 되면서 신경이나 인대, 근육등을 자극하게 되고 통증을 유발합니다.

두 번째. 노화로 인한 관절 퇴행성

이러한 증상은 특히 노년층에서 자주 발생하게 됩니다.

그 이유는 노화로 인한 퇴행성변화로 인해, 관절염이 발생하며 작은 압력에도 쉽게 통증이 발생하게 됩니다.

세 번째. 무리한 관절사용

하지만 젊은 층에서도 관절을 무리하게 사용하여 약해질 경우 통증이 자주 발생하기도 합니다.

 

관절통증 관리방법

첫 번째. 가벼운 운동 (스트레칭)

간단한 스트레칭과 같이 가벼운 운동을 해준다면 비가 오면서 수축된 근육이 풀리며 통증완화에 도움을 줍니다.

과격한 운동은 오히려 악효과가 나타날 수 있기에 요가, 필라테스, 수영등과 같이 관절에 부담이 없는 운동을 하는 것이 좋습니다.

두 번째. 온찜질

통증이 있는 관절 부위에 온찜질을 해주면 근육의 긴장감이 풀리고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하여 무릎 시림을 완화하는데 효과가 있습니다.

세 번째. 소염진통제 복용

가벼운 운동과 온찜질로도 통증이 지속된다면 병원에 방문하여 상담을 받아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만약 병원에 방문할 수 없는 상황이라면 소염진통제를 복용하는 것이 통증을 줄여주는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소염진통제를 복용하는 방법은 통증완화를 일시적으로 줄여주는 방법일 뿐이기에 최대한 빠르게 병원에 방문하는 것을 권장드립니다.